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식회사 디제이랩(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디비센스 광고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회사"와 "회원"간의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CPI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디비센스 마케터"가 "광고매체"에 게재하고 "광고매체 이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실행, 설치 등을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을 "회사"와 "디비센스 마케터"가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광고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2) "CPA서비스"라 함은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디비센스 마케터"가 "광고매체"에 게재하고 "광고매체 이용자"가 상담접수, 회원가입, 구매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을 "회사"와 "디비센스 마케터"가 일정한 비율로 배분하는 광고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와 "디비센스 마케터"를 의미합니다. (4) "광고주"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고객을 의미합니다. (5) "디비센스 마케터"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광고주"가 "회사"에 요청한 광고를 "광고매체"에 게재. 홍보하여 "광고매체 이용자"가 해당 광고(또는 링크)를 클릭한 후 다운로드, 실행, 설치, 상담접수, 회원가입 , 구매 등의 행위를 통해 발생한 광고수익에 대해 "회사"로부터 일정한 비율로 수익배분을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6) "광고매체"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하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카페등의 SNS등의 플랫폼과 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한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기반의 매체 입니다. (7) "광고매체 이용자"라 함은 "광고매체"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하며, "광고매체"의 회원 또는 비회원 모두를 지칭합니다. (8) "광고고객센터"라 함은 "광고주" 및 "디비센스 마케터"가 "서비스"의 신청, 집행, 관리, 취소 등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1:1문의를 의미 합니다. (9) "광고주계정"이라 함은 "광고주"의 식별 및 "서비스" 관리를 위해 "광고주"별로 제공되는 "광고주"의 전용 계정을 의미합니다. (10) "추천인"라 함은 "회원"이 또다른 회원을 소개로 가입 시킬때 소개로 가입한 회원을 "추천인"이라고 합니다. (11) "광고비"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광고를 의뢰한 광고주가 “광고주계정”에 충전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12)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 내에 게시된 캠페인을 "디비센스 마케터"가 인터넷 상에 알려서 발생한 성과에 대하여 “회사”가 지급하는 보상을 말합니다. (13) "첫전환"이라 함은 "CPI서비스"에서 각 캠페인별로 첫번째 설치(실행)된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일자 7일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 적용일자 30일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제 17조 따른 방법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운영정책 (1) "회사"는 공정한 "서비스"의 유지 및 "회원"의 보호 등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운영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운영정책, 이용안내,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조 광고주 및 디비센스 마케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은 약관에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을 통해서 계약이 성립되며 광고주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신청을 한 이용고객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할 수 있으며,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고객이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광고주 또는 디비센스 마케터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예)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등)를 이용한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회원계정에 대한 관리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원"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수정에서 변경을 하거나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2항 및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조 광고주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광고주"가 광고 게재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한 경우에 성립되며, 구체적인 신청 및 승인절차에 대해서는 광고주에게 개별 연락합니다. (2) "광고주"는 반드시 "회사"가 요구하는 양식과 절차를 통해 "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신청에 대해 승인 여부나 방식 등을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관련법 및 "회사"의 기준에 따라 "광고주"가 신청한 내용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변경요청을 "광고주"가 수용하지 않거나 "광고주"의 귀책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승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광고주"는 납입한 서비스이용료를 환급 또는 환불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광고주"는 "회사"의 승인을 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간에도 "광고주"의 의사에 따라 광고내용 변경 시, 최초 승인내용과 달라진 경우 재심사를 받아야 하며, 재심사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광고주"가 부담합니다. (5) "회사"가 본 조에 따라 광고게재신청을 승인한 것이 해당 서비스 내용의 적법성 내지 "회사"의 운영원칙 및 이용안내의 충족여부를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재확인 시 위반 사항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디비센스 마케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사이트" 내 필요한 기재항목을 입력함으로써 체결 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신청한 이용고객 중 아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거부하거나, 등록이 된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마.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바.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10조 광고비 등 (1) “광고비”는 광고의 집행 전에 “광고주계정”에 충전, 지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광고비”가 충전되어 있음을 전제로 신청일로부터 일정기간 이내에 "서비스" 신청 내용에 대하여 심사 후 게재처리 됩니다. (3) 광고 신청 내용이 "회사"의 서비스 등록기준 및 편집 기준에 벗어날 경우 게재가 보류되며, 광고주는 수정 신청해야 합니다. 제 11조 포인트의 지급 등 (1) “포인트”는 “디비센스 마케터”가 제 13조, 제 14조에 명시된 행위를 할 시 “회사”는 포인트의 차감, 회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지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포인트의 최소 출금신청 기준은 33,000원입니다. 나. 포인트의 출금신청일(월요일 ~ 일요일) 기준으로 다음주 수요일에 일괄 지급됩니다. 다. 본인명의로 된 계좌로만 포인트의 지급이 가능합니다. 라. “디비센스 마케터” 중 개인회원은 사업소득세 3.3%를 공제한 후 지급됩니다. 마. “디비센스 마케터” 중 사업자회원은 출금신청 금액에 대하여 부가가치세(VAT)를 10%별도로 지급합니다. 바. 출금신청 계좌가 기업은행이 아닐 경우에는 500원의 이체수수료가 차감된 후 입금됩니다. (3)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가. “포인트”는 최종 적립된 날로부터 1년간(365일) 유효하며 유효기간 만료시 소멸됩니다. 나. “포인트”의 소멸은 “포인트” 각각 적립일시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다. “포인트” 소멸일 기준으로 7일 전에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단, “포인트” 최소 출금신청 기준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4) “디비센스 마케터”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과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광고주" 및 "디비센스 마케터" 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수익배분 기준에 따라 "포인트"를 "디비센스 마케터"에게 지급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본 항에 따른 "서비스"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전항의 경우 "회사"는 제 17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광고유효성 검증을 위하여 각종 자료 요청을 할 경우, 이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출을 거부할 경우 포인트 전액 회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이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회원"정보 변경을 신청할 때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나.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다. "회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 3자를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마.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바. 수동과 자동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 및 홍보하여 "광고주"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 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사. “포인트”를 적립하기위한 목적으로 부정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홍보하는 일체의 행위 아. 계정을 매매, 양도, 명의변경, 재판매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자. "서비스"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공유, 제공, 양도, 중개, 재판매하는 행위 차. "회원"이 "회사"와 계약된 방법 이외의 부정한 수익을 추구하여 "광고주"와 "회사"에 고의적으로 손실을 입히는 행위 카. 기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모든 행위 (4) “회원”은 홍보시 아래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 "회원"은 "회원" 탈퇴시 모든정보 및 포인트가 소멸 되면, 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나. 캠페인 종료, 일시정지 등 진행상황은 캠페인별로 공지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홍보전 캠페인을 확인하고 홍보해야 합니다. 다. "회원"은 캠페인 홍보시 과대선전, 허위사실로 홍보를 해서는 안되며, 회원이 임의로 제작(연예인 이미지 변형 및 별도 제작등), 과대선전, 허위사실, "회사"가 캠페인에 제공한 이미지외 다른 이미지로 홍보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법적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제 14조 이용의 제한 등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계약의 직권 해지, 포인트 지급 거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홍보시 금지사항 가. 홍보시 클릭, 설치, 전환 및 실행에 따른 그 어떠한 보상지급 및 허위, 과장 광고는 금지됩니다. 나. 광고에 발생한 모든 클릭과 다운로드는 전적으로 "광고매체 이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이어야 합니다. 다. "디비센스 마케터" 는 수동작업을 포함하여 광고클릭 및 앱 다운로드 수를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어떠한 수단도 일체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라. 기타 광고주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발생시키는 경우 마. 타인의 리뷰를 무단으로 발췌 및 도용한 경우 바. 단순 반복적인 도배글을 작성한 경우 사. 비정상적인 클릭 및 앱 설치(CPI)를 유도, 상담접수(CPA) 등을 유도 하는 경우 아. 의미없는 글이나 앱과 상관없는 내용으로 소개하는 경우 자. "디비센스 마케터" 본인 이외에 수익을 목적으로 타인이 대신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차. 홍보가 금지된 곳에서 홍보하는 경우 카. “서비스”에서 규정하고 있는 동일단말기,동일IP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타. 기타 “서비스”의 시스템에서 운영정책으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운영정책 참조) (2) 기술적 부정 방지 가. 어뷰징을 목적으로 하는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경우 나. “서비스”를 위해 저장되는 정보의 도용 및 왜곡하는 경우 다. “서비스” SDK에서 서버와 주고받는 데이터를 왜곡하는 경우 라. “서비스”의 서버 및 설비 등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를 할 경우 마. “서비스”에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광고 코드 및 트래킹 링크를 변경하거나 조작하는 경우 바.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발견 시 (3) 광고효과 검증 가. “서비스” 내부 운영 기준에 따라 광고효과를 저해하거나 광고효과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디비센스 마케터" 활동 제한 및 “포인트”의 지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나. "디비센스 마케터" 평균 전환율보다 현저하게 낮거나 높은 경우 다. "디비센스 마케터"에서 소개하는 앱 소개 컨텐츠나 서비스의 퀄리티가 현저하게 낮아 광고주로부터 클레임을 일정횟수 이상 받은 경우 라. 타인이 작성한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 및 도용하여 원 저작자로부터 클레임을 받은 경우 마. 퀄리티가 낮은 컨텐츠를 의미없는 단순반복 노출로 인해 사용자로부터 클레임을 일정 횟수 이상 받은 경우 바. 각 CPI캠페인별 첫전환 수익은 본인이 테스트한 경우로 판단, 수익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사. 리텐션율등 전환조건이 현저히 낮은경우 아. 클릭경로(홍보링크가 게재된 곳의 URL,클릭이 발생한 페이지URL)가 지속적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 자. 포스팅, 홍보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 차. 광고효과 검증을 위해 필요한 각종 자료의 요청에 불응하거나 허위 자료를 제공하는 경우 (4) SDK 설치 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비스에서 배포한 규격화 된 정식 최신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나. “서비스”의 SDK 업데이트 버전이 배포될 경우, 반드시 최신 버전을 적용해야 합니다. 기존 SDK "디비센스 마케터"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하며, 구버전 SDK 사용에 의한 수익금 저하 현상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보상처리 하지 않습니다. 다. 배포된 SDK는 변형 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5) 그 외 "회원"이 관련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제 15조 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로 요청하거나 직접 "광고고객센터"에 접속하여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비센스 마케터"가 회원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광고주”가 이용계약 해지 시 잔여 "광고비"가 있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에 따라 정산절차 완료 후 계약을 해지합니다. (2) "약관"에 따라 계약이 직권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 제한 중 해지한 "회원"은 재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 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 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7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광고주"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광고주"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신청자료 및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홍보 채널에 대한 이용정지, 계정정지, 저품질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전체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에 따른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3) "회사"가 제 1항의 방법에 따라 정상적으로 발송하거나, 제 2항의 방법에 따라 게시하는 경우 통지가 도달한 것으로 보며,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이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권리의 귀속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콘텐츠 등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20조 양도 및 권한위임 금지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