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뿐만 아니라 모든 유료 광고매체에서 제공하는 픽셀(픽셀, 스크립트, 전환추적도구 등 명칭은 다릅니다)의 적용은 선택사항입니다.
하지만 유료 광고 집행시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픽셀 적용을 추천합니다.
당근마켓에서 유료광고를 진행하려면 당근 비즈니스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당근 비즈니스에서 광고 진행시 전환(가입, 구입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전환 추적 코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당근마켓 전환 추적 코드란?
전환 추적 코드는 당근 광고의 캠페인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하는 데 사용하는 광고 관리 도구입니다.
전환 추적 코드는 크게 2가지 연동 타입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전환 추적 코드의 웹 스크립트를 삽입하거나, MAT(모바일 앱 트래커) 서비스를 연동하여 특정 행동 이벤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어요.
광고매체마다 전환 추적 코드의 명칭이 다른데요.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레드)는 픽셀, 구글애즈는 전환 스크립트 등이라고 표현합니다.
당근은
전환 추적 코드 라고 합니다.
당근비즈니스 전환 추적 코드 설치 순서
1. 당근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
https://business.daangn.com/
2. 당근 비즈니스홈에서 `새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3.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를 진행합니다.
※ 간편모드를 선택하는경우 전환 추적 코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4. 광고용 계정을 생성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상호명, 대표자이름, 업태, 종목, 사업장소재지를 입력하는 화면이 뜹니다.
정보 입력 후 다음을 누르세요.
5. 광고페이지에서 좌측 메뉴중에 광고도구 > 전환 추적 관리를 선택합니다.
6. + 전환추적 코드 추가를 클릭하여 전환 추적 코드 생성 창을 오픈합니다.
7. 전환 추적 코드 이름(여러 광고와 구분할 이름), 웹사이트 연동 선택,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다음 클릭
※ 웹사이트 URL 에 홍보할 URL을 입력하세요.
※ 디비센스 홍보URL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https://*.dbsn.kr 또는 https://*.sens.kr 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8. 생성된 전환 추적 코드 ID를 복사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스크립트는 복사 하지 않아도됩니다.
9. 완료된 화면을 확인하면됩니다.
디비센스에서는 상담신청 완료시 당근 전환 이벤트로
잠재고객 수집(Lead)를 사용합니다.
10. 디비센스 홍보할 캠페인 > 픽셀 적용할 내 홍보URL 의 광고픽셀삽입 클릭 > 당근 전환추적코드ID 적용
11. 전환 추적 코드 작동 여부 확인 방법
-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세요.
- 크롬 > 웹스토어 > Karror Pixel Helper 설치(당근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아래 링크로 직접 들어가서 설치해도 됩니다.
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karrot-pixel-helper/fepoohgfhmpikpnbfccdejjanfmgmhkd?hl=ko&utm_source=ext_sidebar
확장프로그램 추가 후 확장프로그램에
당근 픽셀 헬퍼가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
브라우저창에 당근 전화추적코드 적용한 홍보URL 붙여넣고 이동
방문 이벤트 확인
전환이벤트 확인
접속한 홍보URL에 이름에 '테스트' 연락처에 '010-1111-1111'(없는번호)를 실제로 입력하고 상담접수를 합니다.
접수완료 알럿이 뜨면 확인을 누른 후 당근픽셀헬퍼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12. 당근 전환 추적 설치 완료
테스트까지 모두 잘 마무리되었으면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